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CCTV뉴스] “법률적 돌봄이 필요하다면 누구나” 보편적 법률서비스 제공하는 플랜에이 법률사무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
댓글 0건 조회 431회 작성일 20-11-10 22:21

본문

f8c0aa9dfb6940b2a9e067c2d61f639c_1605014485_4691.JPG
 

최근 경찰은 수백 명의 피해자를 양산할 것으로 예상되는 암호화폐 사기 사건에 대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 투자 배당금을 빌미로 피해자들을 끌어들여 배당금을 미지급하고, 투자금 회수를 불가하게 하는 방법으로 최소 수백억의 피해액을 낳을 것으로 추정된다.

수백, 수천억에 이르는 대규모 사기 사건부터 만 원대의 소액 사기 사건까지, 국내 경제 사정이 악화일로에 접어들며 사기 사건들이 기승을 부린다. 사기 피해자부터 억울하게 사기 혐의를 입은 피의자에 이르기까지 사기를 둘러싼 많은 사연들이 있지만, 입장을 막론하고 이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법리에 입각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로펌이 있다. 형사 사건에 정통한 5인의 변호사가 늘 상주하고 있는 플랜에이 법률사무소다.

- 누구나 연루될 수 있는 사기, A부터 Z까지 변호사 직접 담당

사기죄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는 범죄이며 사기 피해액의 규모에 따라 특경법에 의해 가중처벌이 될 수 있다. 특경법 사기 범죄는 3년 이상의 유기징역 또는 무기에 처할 수 있다.

랜에이 법률사무소 강민영 송파형사전문변호사는 사기죄는 기망행위와 고의의 유무, 재산상 이익의 규모에 따라 성립 여부가 달라진다며 “특경법은 사기의 유형을 꽤 구체적으로 세분화 하여 규정하고 있다. 또한 기망의 대상에 따라 세세한 성립요건이 달라질 수 있어 자신이 입은 혐의에 어떤 성립요건이 수반되어야 하느냐에 따라 변론 취지도 달라져야 한다. 특히 과거에는 기망행위나 고의성이 없다면 타인재산 일부를 취득 했다고 하더라도 사기죄로 처벌되지않았으나 최근에는 확정적 고의가 없어도 피해자가 충분한 착오를 일으킬 수 있는 정황으로 그 재산 일부를 취득했다면 처벌을 면키 어려울 수 있다.”고 조언했다.

사기죄 피의자에 대한 수사기관의 선입견은 생각보다 강해 자신의 주장을 펼치기에 어려운 상황에 처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유념할 부분. 변수가 많은 분쟁 유형 중 하나이기 때문에 수사 초기부터 변수에 대한 리스크를 예견하고 이에 대한 대응 전략을 세워둘 필요도 있다.

랜에이 법률사무소신현승, 배수형 문정동 형사사건변호사는 “사기 사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안별 성립요소를 분석하는 데 있다. 사기 혐의에 연루된 경위 또는 사기 피해를 입게 된 경위 등에 대해 의뢰인으로부터 상세히 이야기를 들은 후 관련 정황을 뒷받침할 증거를 수집하게 되는데 이 때 해당 증거들의 증명력을 분석하고 유, 불리함 파악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그 이유로 최근 사기와 관련하여 혐의 인정 범위가 광범위 해지고 있다는 점, 이에 따라 관련 법리 또한 복잡해지고 있다는 점 등이 섣부른 대응 이전에 사안에 대한 검토 및 분석이 필요성이 높아진 것 이라고 부연했다.

사기 사건은 누구나 연루될 수 있으며 채권 채무 관계에서의 사기 고소, 보이스피싱 사기 가담 등 다양한 사기 분야에 노출되기 쉽다. 그렇다보니 사기 유형에 있어서는 피해자, 피의자 등 입장을 막론하고 변호사 사무실을 찾아 사기 사건 상담을 요청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경제적으로 난국에 치달으면 상담 건수는 더더욱 급증한다.

- 법률 시장의 문턱은 낮추고, 제공되는 법률 서비스의 폭은 넓히는 플랜에이 법률사무소

그런 의미에서 플랜에이 법률사무소의 기조는 ‘언제나 열려 있는 법률서비스.’다. 사기와 같이 답답한 상황에서 법적 구제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이라면 플랜에이 법률사무소의 다양한 소통창구를 통해 변호사와 언제든 직접 상담이 가능하도록 시스템화 했다.

랜에이 법률사무소 이은성, 문민지 송파형사변호사는 “사기뿐 아니라 대부분의 형사 사건은 시급을 다투는 사건들이 많다. 아울러 피의자의 경우 신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구속 수사 등이 이뤄지게 되므로 가급적 모든 일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의뢰인과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구축하는 것은 물론 동시다발적으로 사안 분석, 증거 확보, 관련 판례 및 법리 정보 수집 등을 해야 한다. 그래서 현재 사안별 전담팀을 구성, 담당 변호사의 주최로 다른 변호사들과의 유연한 협업과 분업을 통해 사건을 수행, 해결해 나가고 있다.”고 이야기 했다.

동부지방법원 앞 플랜에이 법률사무소의 변호사들은 각기 특이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KBS 라디오 작가, 가야금 전공 등의 특이 이력을 가진 강민영 대표변호사부터 과학고 졸업, 전자공학 전공의 신현승 변호사, 화학생물공학부 졸업, LA 총영사관 법률 고문을 역임한 배수형 변호사, SBS CNBC에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이은성 변호사, 25세 변호사 자격을 취득한 젊고 역동적인 문민지 변호사까지. 이력에서부터 각자 가진 매력이 뿜어져 나온다. 그렇다보니 사건 해결에 있어서도 5인 5색 각자의 색이 뚜렷하게 드러나지만 하나의 팀을 이뤄서는 단 한치의 빈틈도 없는 단결력이 돋보인다.

마지막으로 강민영 대표변호사는 “형사, 민사, 가사, 기업법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곤란한 상황에 처한 고객을 돕는 것을 소명이라 여기고 실력파 변호사들이 한 데 뭉쳐 사건을 하나, 하나 해결해 나갈 때 마다 로펌은 보다 더 낮고 넓게 법률 시장의 문턱을 확장해나가기 위한 성장을 거듭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CCTV뉴스(http://www.cctv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플랜에이법률사무소| 광고책임변호사 : 이창무 변호사 | 주소 : 서울 송파구 법원로 96 (문정동, 문정법조프라자) 404호(303호, 403호)
전화 : 02-421-0253 | 팩스: 02-421-0254 | Copyright © 2019 플렌에이 법률사무소. All rights reserved.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